UPDATED. 2024-04-26 16:55 (금)
전주시-성남시-광주시 주민자치, 신임 협의회장과 새 출발 내딛어
상태바
전주시-성남시-광주시 주민자치, 신임 협의회장과 새 출발 내딛어
  • 문효근 기자
  • 승인 2024.01.24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현창호 협의회장 취임 / 성남시 허준 협의회장 취임 / 광주시 이서용 협의회장 선출

전주시 주민자치협의회와 성남시 주민자치협의회가 23일 각각 현창호 협의회장과 허준 협의회장에 대한 취임식을 열고 주민자치 실질화를 위한 새로운 행보에 나섰다. 이보다 앞선 16일에는 경기도 광주시 주민자치협의회장으로 이서용 회장이 선출되었다.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전주 주민자치 실질화 앞장설 것

전주시 주민자치협의회장 이취임식이 23일 전주시 35개 동 주민자치위원장과 내빈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열린 이취임식에서는 제19대 모인숙 회장(효자2)이 이임하고, 20대 현창호 회장(삼천1)이 취임했다. , 새롭게 구성돼 전주시 주민자치 실질화를 위한 적극적인 활동에 나서게 될 제20대 협의회 임원진에게 위촉장이 수여됐다.

현창호 신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전주시 주민자치협의회와 우리 지역의 발전을 위해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뛰어주신 모인숙 회장님과 임원진 여러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앞으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주민자치의 실질화를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축사에서 항상 전주시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힘써주시는 각 동 주민자치위원장님들과 위원님들, 전주시 주민자치협의회에 감사드린다전주시 주민자치협의회가 전주의 발전을 위한 대변혁에 함께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 35개동 주민자치위원회로 구성된 전주시 주민자치협의회는 지역 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고 지역 사회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 나가기 위해 구성되어 주민들의 자치활동 강화 및 문화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 중이다.

 

풀뿌리민주주의 초석 다지기 위해 최선 다할 것

2024 성남시 주민자치협의회장 이취임식이 23일 오후 성남시청 한누리실에서 열렸다.

이취임식에는 성남시 주민자치협의회 임원진들과 각 동 주민자치(위원)회장 및 위원, 신상진 성남시장, 박광순 성남시의회 의장, 김태년(수정윤영찬(중원안철수(분당갑김병욱(분당을) 국회의원, 시도의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날 취임한 제13대 허준(금광1) 성남시 주민자치협의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풀뿌리민주주의 초석이자 진정한 지방자치의 목표인 주민자치를 통해 지역주민의 복리 및 복지 증진과 주민자치협의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일하겠다고 전했다.

허 신임회장은 또한 전임 회장인 제12대 남상순(복정동) 회장이 펼친 성남시 주민자치협의회 발전에 헌신한 노고에 대해서도 깊은 감사의 뜻을 표했다.

 

주민과 소통하는 활기찬 주민자치 만들 것

경기도 광주시는 지난 16일 읍면동 11개 주민자치위원장, 주민자치회장 및 사무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광주시 주민자치협의회 1월 정기회의 및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렸으며 제8대 주민자치협의회 회장 임기 만료에 따라 제9대 광주시 주민자치협의회를 이끌어갈 신임 회장 및 임원을 선출했다.

올해부터 2025년까지 2년간 구성될 제9대 광주시 주민자치협의회는 회장에 이서용 초월읍 주민자치위원장, 부회장에 안형주 퇴촌남종면 주민자치위원장, 감사에 오포 박호연 주민자치위원장이 선출됐다. 또한, 주민자치협의회 정관에 따라 사무국장에 김홍덕 초월읍 주민자치위원회 사무국장, 재무국장에 김준호 퇴촌남종면 주민자치위원회 사무국장을 신임 협의회장이 지명하면서 임원진 구성을 완료했다.

이날 새롭게 구성된 제9대 광주시 주민자치협의회는 광주시의 9개 주민자치위원회(초월읍, 곤지암읍, 도척면, 퇴촌·남종면, 오포, 경안동, 탄벌송정동, 광남1, 광남2)2개 주민자치회(남한산성면, 쌍령동)의 화합과 주민자치 활성화를 이끌어 내는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방세환 광주시장(왼쪽)과 이서용 신임 협의회장
방세환 광주시장(왼쪽)과 이서용 신임 협의회장

이서용 신임회장은 막중한 임무를 맡겨주심에 감사드리며 한편으로 걱정도 앞선다9대 광주시 주민자치협의회장으로 주민과 함께 소통하며 지역 발전과 변화에 앞장서는 활기찬 주민자치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9대 주민자치협의회 신임회장 선출 및 임원진 구성을 축하드린다“2024년 국제관악컨퍼런스의 성공적인 개최와 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 등 대규모 행사와 현안을 앞두고 있는 만큼 제9대 주민자치협의회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사진=전주시청/광주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공공성(公共性)’ 어떻게 봐야 할 것인가[연구세미나95]
  • 문산면 주민자치회, 주민 지혜와 협의로 마을 발전 이끈다
  • 제주 금악마을 향약 개정을 통해 보는 주민자치와 성평등의 가치
  • 격동기 지식인은 무엇을 말해야 하는가?[연구세미나94]
  • 사동 주민자치회, '행복한 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 나서
  • 남해군 주민자치협의회, 여수 세계 섬 박람회 홍보 나선다